'나도 K영어 가이드'

비지니스영어

비지니스 영어 영작을 잘하려면~

써니제이 스피킹 2009. 12. 21. 19:50

비지니스레터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수단인 동시에
자신이 뜻하는 바를 상대방에게 설득시키는 도구입니다.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서신의 요지(what to write)가
분명해야 하며, 비지니스레터로서의 적절한 내용과 형식(how to wite)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기본원칙이 간과된 채 작성된 비지니스레터들이 수신자들을 당혹스럽게 만들거나 수신자의 file box속 깊이 사장되어 버리고 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들의 경우 영어 구사 능력의 부족과 상대방의 관습과 사고방식에 대한 이해 부족외에 비지니스레터 작성에 앞서 알아 두어야 할 원칙과 요령을 몰라 영문 비지니스레터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허다합니다.

그러나 일상의 비지니스레터에서 사용되는 영어는 문학이나 어학 분야에서 쓰이는 어휘나 문장 구조와는 달리 평범하고 단순한 어휘와 문장 구조를 가지기 때문에 영어 실력 자체보다는 비지니스 레터 작성시 지켜야 할 기본 원칙과 적합한 어휘, 문구, 문체(Style),문투(Register)등에 대한 이해 부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수신된 영문 서신을 해독하지 못하는 일은 없으면서도 막상 자신이 영문 서신을 쓰려면 서두에서부터 막혀 버리는 것이 예사입니다.

이처럼 일상적인 비지니스에서 필요한 영문서신을 작성하는 데에는
비지니스레터 작성 요령과 영문 비지니스레터에서 관용적으로 사용되는 문구들을 익혀 두는 것이 중요하며, 이렇게 되면 기본적인 영작 능력만
가지고도 훌륭한 영문 서신을 작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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