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K영어 가이드'

승무원·면접영어

[영어면접 격파 노하우]경쟁자와 차별화 하기 Step3

써니제이 스피킹 2010. 2. 26. 16:08

회사에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치를 알려준다.

저는 이 회사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자신이 되리라 믿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지원자일지라도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바를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알려주지 못한다면, 면접관으로 하여금 즉시 채용하고 싶다는 욕구까지 연결시킬 수 없습니다. 가령, 우리가 디지털 카메라를 살 때 해상도도 보고 사이즈 등도 보지만, 그것을 구입하는 직접적인 이유는 그로 인해 화질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휴대하기 편하다는 점, 즉 가치 때문이죠. 이처럼 회사가 새로운 직원을 뽑는 이유를 역이용해, 바로 여러분이 그러한 필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논리로 접근해 보세요.


I truly believe I would be a great asset to this company and help it to stay competitive.
저는 이 회사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자산이 되리라 믿습니다.


I assure you that I would be able to create an environment where employees can grow and enjoy their work.
저는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고 자신의 일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I truly believe (that) I would be ~
저는 진심으로 ~가 되리라 믿습니다.

I am confident that I would be a team player in helping to achieve the common goals for the company.
저는 회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팀원이라고 자신합니다.

※ I am confident that ~ , I'm sure that ~, I assure you that ~, I'm positive that ~
도 모두 같은 맥락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입맛에 맞는 것으로 골라 쓰세요. 또, asset 대신에 team player나 employee 등으로 바꿔 쓸 수도 있습니다.